고양이 집사라면 주목! ‘볼드모트 사료’ 논란 정리

고양이-볼드모트-사료-썸네일

고양이-볼드모트-사료-썸네일

고양이 집사라면 주목! ‘볼드모트 사료’ 논란 정리

고양이들

요즘 캣맘 커뮤니티에서 가장 뜨거운 화두가 바로 볼드모트 사료 입니다.

혹시 아직 이 사태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볼드모트 사료와 관련된 내용을 상세히 다뤄 보려고 합니다.

사랑하는 우리 냥이들이 안전하게 밥을 먹을 수 있게 하는 게 집사로서의 기본 의무잖아요?

볼드모트 사료란?

볼드모트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게 바로 이거겠죠.

“도대체 그 볼드모트 사료가 뭐야?”, “내가 우리 냥이한테 먹이는 사료도 괜찮은 거야?”

저도 처음 이 소식을 접하고는 깜짝 놀랐어요. 사실 볼드모트 사료라는 건 정확히 말하면 특정 브랜드를 직접 언급하지 못해 빗대어 부르는 밈입니다.

그 브랜드 사료를 먹인 아이들한테서 잇따라 신장 질환이 보고되면서 집사들 사이에서 공포의 대상이 된 거죠.

하지만 인과관계가 100% 규명된 건 아니라서 법적인 문제 때문에 실제 상표는 언급을 못 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그래서 커뮤니티에서는 해리포터에서 이름을 부르면 안되는 캐릭터였던 볼드모트를 인용해서 볼드모트 사료라고 부르기 시작한 거예요.

다음은 대한수의사회의 공식적인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고양이 신경-근육병증 다수 발생..동물보호자 관심 필요

과연 볼드모트 사료 리스트는 믿어도 될까?

그런데 중요한 건, 그 소문의 볼드모트 사료에 해당하는 제품 리스트입니다.

요즘 온라인상에서 마구 퍼지고 있는데 “아, 내가 쓰는 사료도 있잖아?!” 하고 많이들 당황하실 분들이 많을 겁니다.

솔직히 말해서 저도 보고 멘붕이 왔었어요. 우리 냥이가 잘 먹던 제품도 있어서 설마 내가 우리 아이들한테 독을 먹이고 있었나 싶어 철렁하더라구요.

근데 이 리스트를 100% 다 믿어도 되는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고 합니다.

저도 전문가들의 의견을 찾아보니까 좀 복잡한 문제더라고요.

일단 리스트 자체가 공식적으로 검증된 건 아니고 법적 문제가 있을 수 있대요. 근거 없이 특정 브랜드를 매도하는 건 경계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우리 냥이 사료, 뭘 먹여야 하나?

그럼 대체 어떤 사료를 사야 할까요?

사실 저도 한동안 머리가 지끈거렸어요. 고민 끝에 자주가는 동물병원 수의쌤과 상담을 했더니 솔직히 딱 부러지는 해답을 주시더라고요.

냥이 건강을 위해 좋은 사료 고르는 팁 몇 가지를 요약해 볼게요.

  1. 가장 확실한 건 역시 주치의의 도움을 받는 거예요.
    : 아이의 건강 상태나 체질에 맞는 사료를 처방받는 게 가장 안전하겠죠.
  2. 다음으로는 사료 자체의 성분을 꼼꼼히 따져 보는 거예요.
    :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곡물이나 첨가물이 적은 게 좋아요. 유명한 브랜드라고 무조건 믿진 마시고 성분표를 자세히 읽어 보세요.

그리고 사료를 바꿀 때 주의할 점!

고양이가 배탈이 날 수도 있기 때문에  갑자기 사료를 확 바꾸면 안 돼요. 최소 1-2주는 시간을 들여 교체해야 합니다. 천천히 새 사료의 비중을 늘려가는 게 중요합니다.

고양이가 설사를 한다면?

근데 갑자기 우리 냥이가 사료 먹고 갑자기 설사를 하면 어떡하나 걱정되시죠.

구토를 한다거나 밥을 안 먹으려고 할 때.. 최근에 저도 겪어 봐서 아는데 그 순간 정말 가슴이 덜컹 내려앉는 것 같더라고요. 설마 그 볼드모트 사료 먹여서 그런 건 아닐까 하는 불안함에 머릿속이 하얘질 지경이에요.

이럴 때 가장 중요한 건 침착함을 잃지 않는 거예요.

일단 그 의심스러운 사료 급여는 중단하시고 바로 동물병원으로 데려가세요.

의사 선생님께 사료 샘플도 함께 보여 드리면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게 좋아요. 냥이한테 이상 증상이 보이면 신속하고 냉정하게 대응하는 게 급선무예요.

아이폰16 성능 A18 칩셋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 예상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입 벌려 정보 들어간다
Logo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