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락 S8 Pro Ultra 후기 : 내 구매 인생 최대 실수 (글)

로보락-S8-Pro-Ultra-후기-썸네일

로보락-S8-Pro-Ultra-후기-썸네일

로보락 S8 Pro Ultra 후기 : 내 구매 인생 최대 실수… (다른 청소기가 눈에 안 들어와요)

로보락 S8 Pro Ultra

이번 포스팅은 제가 내돈내산 6개월 로보락 S8 Pro Ultra 후기 공유하고자 합니다. 6개월동안 사용하면 느낀 점을 글로 적어보려고 합니다. 로보락 S8 Pro Ultra 로봇 청소기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제 경험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제 구매 인생 최대의 실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끝까지 정독해 주세요…

기대 반, 의심 반

작년 겨울에 청소 열심히하고 있는데 갑자기 청소하는 게 너무 귀찮아졌고 급늘어지는 느낌에 났습니다. 그래서 로봇 청소기를 하나 사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여러 제품을 검색해 보면서 계속 눈에 띄던 로보락 S8 Pro Ultra를 선택했습니다. 솔직히 처음엔 좀 의심이 많았습니다. 사람들 반응이 좋긴 하지만.. 이거 다 바이럴아닐까? 다 짜고 치는 고스톱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과연 요딴 로보트가 내 손으로 하는 청소만큼 내 집 청소를 깨끗이 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청소하고 있는 로보락을 보고있으면 후회가 됩니다..

무슨 후회요?

“아~~~ 조금이라도 빨리 사서 광명 누릴 걸…” 이라는 후회요.. 고민만 하고 빨리 사지 않았던 제 자신이 밉더군요…

로보락-S8-Pro-Ultra-보기-버튼

로보락 S8 Pro Ultra 후기 성능 장단점 간단히

6000Pa 흡입력

로보락 S8 Pro Ultra는 6000Pa의 흡입력을 가집니다. 로봇청소기 중에 흡입력이 센 편에 속하는 편입니다.

이게 어느 정도인지 감이 잘 안온다면 제 경험을 한번 글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반려동물인 웰시코기의 빨강색 털이 집 거실에 있는 러그에 박혔었어요. 잘 아시겠지만, 웰시코기 털 색깔이 빨간색이 없습니다. 그래서 신기한 마음에 치우지 않고 그대로 뒀었습니다.

강렬한 빨강색이었기 때문에 지나가다 눈에도 잘 보였습니다. 로보락 S8 Pro Ultra 사고 돌려보기 전까지는요..

로보락 S8 Pro Ultra가 가진 특징 중 하나가 카펫도 자동으로 올라가며, 카펫에 걸리지 않게 물걸레를 들고 흡입청소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반신반의하며 집 거실을 한번 시험 청소시켜봤습니다.

그랬더니 주변 바닥 잘 치우고 러그 위에 올라가서 몇 번 왔다갔다 거리면서 청소를 하더니 내려왔습니다.

청소가 끝난 후, 쇼파에 앉으면서 습관처럼 봤던 러그에 있던 빨간털이 없어졌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러그에 박힌 강아지 털까지 싹 제거해주는 힘입니다!

목재 바닥, 카펫, 타일… 어떤 바닥이든 문제없다고 합니다. 특히 카펫 부스트 모드를 켰을 때 말끔해지는 걸 보면 정말 기가 막힙니다.

로보락 S8 Pro Ultra 실사용 후기

첫 시범청소 후, 제 눈을 의심했습니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러그에 박혀있던 제 반려견 털을 청소기가 빨아갔기 때문이었죠! 그리고, 전에는 청소기 밀고, 걸레질 하고 등등 30분 넘게 걸리던 거실 청소가 20분 만에 끝나서 굉장히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구석구석 깨끗해졋고 소파 밑에도 알아서 들어가 말끔하게 청소를 하고 나왔습니다.

로보락 구매 이후 6개월은 로보락 덕분에 제 일상이 굉장히 여유가 많아지고 편리해졌습니다. 퇴근하고 와서 짬내서 잠깐 청소하던가 혹은 주말에 시간내서 청소하느라 시간 날리는 건 옛날 얘기가 됐습니다. 이제 그 시간에 저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로보락 S8 Pro Ultra 장단점

로보락 S8 Pro Ultra 후기 장단점 표

장점 단점
1. 강력한 흡입력과 청소 성능 1. 다소 높은 가격대
2. 다양한 바닥 재질 대응 2. 최대 출력 시 소음 발생
3. 자동 물걸레 세척 및 건조 3. 좁은 공간에서 간혹 헤매는 모습
4. 사용자 친화적 앱과 조작법 4. 물걸레 천 거치대 미분리
5. 시간 절약으로 삶의 질 향상 5. 원격 홈 모니터링 기능 부재
6. 음성 명령 지원

근데 이 정도 단점은 전반적인 만족도에 비하면 정말 사소하다고 생각합니다. 신경꺼도 될 수준이라 생각해요.

로보락 S8 Pro Ultra 후기 마무리

로보락 S8 Pro Ultra를 6개월 정도 사용해보니 우리 집 청소는 이제 그냥 얘한테 다 맡겨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실제로 써보니 청소 성능이 정말 뛰어나고 관리도 쉬웠습니다. 무엇보다 청소에 시간을 뺏기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좋았어요.

처음엔 좀 귀찮을 수 있어요. 기계가 집 구조를 ‘학습’하는 시간이 필요하거든요.

예상 못한 곳에 걸리기도 하고 돌발 행동도 할 수 있어서 처음 며칠은 꼼꼼히 봐줘야 합니다.

하지만 이 정도쯤이야 뭐.. (당연히 극복해야죠? 얼마짜린데..). 몇 번 돌려보면서 문제들을 해결하다 보면 어느새 알아서 청소하는 걸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이 초반 세팅의 귀차니즘만 잘 참고 넘긴다면, 진짜 우렁각시 들인 것처럼 청소에서 해방될 수 있어요. 특히 넓은 집이라면 더욱 그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작은 원룸에 사시는 분들은 잠깐 고민해보세요. “이 정도 사양의 청소기가 우리 집에 꼭 필요할까?” 싶은 생각이 들 수도 있거든요. 성능은 확실히 뛰어나지만, 가격이 꽤 나가는 건 사실이니까요.

결론적으로 로보락 S8 Pro Ultra는 정말 사길 잘한 것 같습니다. 청소 때문에 스트레스 받던 지난 날의 저에게 사과하고 싶네요. 왜 더 빨리 사지 못해서, 과거의 나를 힘들게 했을까..라고.

시간을 아끼고 더 아끼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값어치를 할 거라고 자부합니다. 초기 투자 비용과 초기 귀차니즘만 잘 견디어 낸다면 앞으로 청소 걱정 없는 인생을 사실 수 있을 겁니다.

과장 좀 보태서 말씀드리자면, 로보락 S8 Pro Ultra를 산 게 제 인생에서 가장 잘한 일 같습니다.

로보락-S8-Pro-Ultra-보기-버튼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넷플릭스 원피스2 확정 및 넷플릭스 저렴하게 구독하는 방법 2가지 꿀팁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입 벌려 정보 들어간다
Logo
Enable registration in settings - gener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