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세탁기 추천 – 4인 가족, 삼성, 엘지

 

삼성전자의 19kg 드럼세탁기
깔끔한 디자인
삼성전자의 21kg 드럼세탁기
깔끔한 디자인
삼성전자의 24kg 드럼세탁기
깔끔한 디자인
엘지전자의 19kg 드럼세탁기
깔끔한 디자인
엘지전자의 21kg 드럼세탁기
깔끔한 디자인
엘지전자의 23kg 드럼세탁기
깔끔한 디자인
드럼세탁기 추천 4인가족용 썸네일

 

드럼세탁기 추천을 드리는 포스팅입니다. 4인 가족을 위한 19~24kg 용량의 드럼세탁기를 골랐습니다. 세탁기, 가정에 절대 없어서는 안될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끔 손빨래를 하다 보면 옛날 세탁기 없던 시절에는 어떻게 그 많은 빨래들을 다 했을지 상상하기도 어렵습니다.  세탁기는 일반 세탁기와 드럼세탁기로 나뉘는데, 아래 세탁기 구매 가이드에서 둘의 차이점을 확인할 수 있고, 세탁기의 브랜드는 삼성전자와 엘지전자 양대산맥으로 나뉘는데, 두 브랜드 세탁기의 특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추천

 

1. 삼성전자 그랑데 드럼세탁기 WF19T6000KW 19kg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추천WF19T6000KW

상품보기


2. 삼성전자 그랑데 드럼세탁기 WF21T6000KV 21kg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추천 WF21T6000KV

상품보기


3. 삼성전자 그랑데 드럼세탁기 그레이지 WF24T8500KE 24kg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추천 WF24T8500KE

상품보기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특징

세탁 시 빨랫감 겉에만 세제가 묻는 것보다는 빨랫감 속까지 세제가 들어가 세탁하는 게 더욱 깨끗하겠죠? 삼성전자의 세탁기는 거품 내는 방법을 특허 받았다고 합니다! 세제를 충분히 녹여 만들어 낸 버블워시가 옷감을 깊숙하게 스며들어 깨끗하게 세탁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강력한 물줄기가 발사되어 찌든 때와 세제 찌꺼기를 말끔히 헹궈낼 수 있다고 합니다.

빨랫감을 깨끗하게 세탁하려면 세탁기 내부 통 역시 청소해야겠죠? 무세제통세척 기능을 이용해서 전용 세제 없이 세탁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세탁물이 들어가는 통 뿐만 아니라 도어 프레임까지 세척해줘서 빨래를 더욱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제인증기관의 인증을 받은 삶음 기능을 통해 유해 세균을 99.9% 살균하고 집먼지 진드기까지 없애주어 빨래를 더욱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각 상황에 맞는 세탁 코스를 설정해 세탁할 수 있습니다. 외출 후 오염이 많은 빨래는 초강력 세탁 코스로 먼지를 말끔하게 세탁할 수 있고, 세탁을 자주 하는 경우라면 초절약 세탁 코스로 물과 에너지를 절약하여 세탁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관계 없이 앱 SmartThings를 이용하여 세탁기를 컨트롤하고 세탁 현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앱을 통해 세탁기와 건조기를 연결할 수 있는데, 둘 연결 시, 세탁에서 설정한 코스에 꼭 맞는 건조 코스를 건조기에 알아서 설정해 주어 건조기 사용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마지막으로, 에너지 효율 1등급의 제품입니다. 삼성전자의 뛰어난 기술력으로 에너지를 절약하고 세탁은 강력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탁기 모터를 10년 동안 무상 보증하기 때문에 세탁기를 사용하는 내내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엘지전자 드럼세탁기 추천

 

1. LG전자 트롬 드럼세탁기 F19WDBU 19kg

LG전자 드럼세탁기 추천 F19WDBU

상품보기


2. LG전자 트롬 드럼세탁기 F21VDU 21kg

LG전자드럼세탁기F21VDU

상품보기


3. LG전자 트롬 드럼세탁기 FX23KNA 23kg

LG전자드럼세탁기FX23KNA

상품보기


 

엘지전자 드럼세탁기 특징

손으로 빨래한 것 같은 정교함을 구현하는 6모션 세탁 기능이 있습니다. 빨랫감의 무게를 먼저 감지하고 AI DD 기술로 빨랫감을 인식합니다.  6모션 중 가장 알맞은 모션을 스스로 선택해 빨랫감 손상을 10%이상 줄이는 세탁을 할 수 있습니다. 탁도 센서가 들어있어 AI가 오염도를 판단해 세탁 시간과 헹굼 횟수를 설정해 완벽한 세탁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세탁 코스를 세탁기가 기억할 수 있습니다. 그 날의 날씨에 따라 AI가 세탁 코스를 판단해서 세탁을 진행합니다. 맑은 날이었다면 평소 세탁 코스로 진행하고 만약 비가 온다면 강력한 탈수 과정을 통해 물기를 최대한 없애고 황사, 미세 먼지가 심한 날에는 헹굼 횟수를 추가하여 빨랫감에 붙은 먼지를 최대한 제거합니다.

이제 세탁기가 세탁만 잘하면 되는 세상은 갔습니다. 다용도실에 혹은 화장실에 놓고 인테리어와는 관계없다고 생각하던 시절은 이제 끝났습니다. 인테리어의 완성은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완성돼야 비로소 끝났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엘지전자의 세탁기는 복잡한 요소들은 전부 떨쳐내고 디자인 본질에 집중한 정제된 디자인의 세탁기입니다. 어느 곳에 놓아도 주변과 잘 어울려 집안의 인테리어를 완성합니다.

이러한 디자인을 위해 복잡한 조작부를 없애고 한 화면에 모두 담았습니다. 이로써 조작은 쉽고 디자인이 간결해질 수 있었습니다. 다이얼을 돌려 코스를 설정하고 다이얼을 통해 세탁 시간과 알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 세탁기를 원격으로 조종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관계없이 언제 어디서든 세탁을 시작할 수 있고 세탁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LG 동사의 건조기 사용 시  LG ThinQ 앱과 연동하면 세탁 완료 후 세탁 정보를 건조기에 전달하여, 건조기가 자동으로 최적의 코스를 설정해 건조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 구매 가이드

 

1. 설치 가능 여부 확인

세탁기는 설치 공간에 제약을 받는 제품입니다. 설치 공간이 좁아 설치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구매 전에 설치 공간의 사이즈를 정확히 측정해야 합니다. 여기서 설치 공간이라는 것은 원하는 장소까지 세탁기가 들어갈 수 있는지, 설치 시 주변의 것들과는 간섭이 없는지, 설치 이후 세탁물을 넣고 빼고 할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는 지를 의미합니다. 설치 공간 측정 이후 실제 설치 관련된 것(급수, 배수, 단차 등)은 전문적인 설치 기사님이 잘 판단하고 진행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일반 세탁기 vs 드럼세탁기

세탁기는 일반 세탁기와 드럼세탁기 두 종류로 나뉩니다. 정확히는 세탁물이 들어가는 위치에 따라 나뉘는 건데, 일반 세탁기는 세탁물이 위로 들어가기 때문에 탑 로드(Top load)라고도 불리고, 드럼세탁기는 세탁물이 앞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프런트 로드(Front load)라고도 불립니다.

일반 세탁기는 통이 회전하면서 생기는 와류(=강한 물살)로 옷을 비비며 세탁하는 방식이고, 드럼세탁기는 통이 회전할 때 세탁물이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현상을 이용하여 두드리는 방식의 세탁입니다. 강한 회전으로 세탁을 하는 일반 세탁기가 드럼세탁기보다 세탁력이 더 좋지만, 일상 생활에서 생기는 오염 정도는 드럼세탁기로도 충분히 세탁이 되기 때문에 일반 가정용으로는 드럼세탁기로도 충분합니다.

넣을 수 있는 세탁물의 양은 일반 세탁기가 더 많습니다. 드럼세탁기의 원리가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현상을 이용한다고 했는데, 드럼세탁기는 떨어질 공간이 확보되어야 하기 때문에 일반 세탁기에 비해 세탁 용량이 다소 떨어집니다.

사용 편의성에 있어서는 개인 차가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드럼세탁기는 전면 도어를 열어 세탁물을 넣을 수 있지만 허리를 숙여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반 세탁기는 서서 세탁물을 넣고 뺄 수 있지만, 키가 작으신 분들의 경우 세탁조 아래에 있는 세탁물을 꺼내기가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ㅠㅠ) 그리고 일반 세탁기는 회전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세탁이 끝난 후 옷끼리 엉켜 있는 경우가 있고, 초반에 엉켜버린 곳은 세탁이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 세탁기와 드럼세탁기의 특징을 간단히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세탁기와드럼세탁기비교표

3. 세탁기 용량

세탁기는 크기, 즉 용량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나와 우리 집에 알맞는 세탁기를 잘 골라야 합니다. 우선, 세탁기 용량(kg)은 세탁기 크기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세탁기 모터가 물에 젖은 세탁물의 양을 견디는 정도를 의미합니다.

같은 크기인데 용량의 차이가 나는 제품이 있는데, 이는 모터의 출력이 달라서, 세탁기의 부가 기능이 달라서, 부분적으로 구조가 달라서 일 경우가 있습니다. 같은 크기의 세탁기는 세탁조 크기가 같습니다. 즉, 들어가는 세탁물의 양 자체는 같기 때문에, 같은 크기에 용량만 다른 제품의 차이점은 크게 체감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세탁기 용량은 가족 구성원의 수를 고려해서 용량을 결정합니다. 1인 가구는 보통 9~12kg의 세탁기, 2인 가구는 14~16kg의 세탁기, 3인 가구 이상은 17~22kg의 세탁기를 권장합니다.

4. 전기세 & 수도세

소비전력은 일반 세탁기가 적고, 물 사용량은 드럼세탁기가 적습니다.
일반 세탁기의 소비전력은 300~800W 정도이고 드럼세탁기는 2,000W입니다. 여기서 ‘헉! 드럼세탁기는 못 사겠다’ 할 수 있는데, 이는 드럼세탁기의 가열, 건조 기능을 사용할 때의 최대 소비전력을 나타낸 것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일반 냉수 세탁을 할 때는 일반 세탁기와 드럼세탁기의 실제 소비하는 전력량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각 세탁기가 일반 냉수 세탁 1회를 할 때 발생하는 전기 요금은 100원 미만입니다. 드럼세탁기로 가열, 건조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1회 당 약 600원 가량의 전기 요금이 발생합니다.
물 소비량은 드럼세탁기가 일반 세탁기의 6~70% 수준으로, 일반 세탁기는 1회 세탁 시, 100~150l의 물을 사용하고, 드럼세탁기는 1회 세탁 시, 60~100l의 물을 사용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
입 벌려 정보 들어간다
Logo